티스토리 뷰

 

 

 

국민연금은 전 국민이 의무적으로 가입해서 내야 하는 연금입니다.

누구든지 만 60세까지 보험료를 내면 나이가 들거나 사고가 나거나 또는 병에 걸려 돈을 벌 수 없어서 소득이 없을 때도 기초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연금형태로 돈을 주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.

 

국민연금국민연금

MZ세대는 정말로 국민연금을 못 받을 수 있나요?

 

 

 

 

요즘 국민연금에 대하여 말들이 많습니다. 툭하면 연금고갈이라는 말을 자주 듣고 자주 볼 수 있습니다. 특히 1990년생 부터는 국민연금을 못 받을 수도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많습니다. 그 말이 사실일까요? 아니면 요즘 말로 가짜뉴스일까요?

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결론입니다.

우리나라가 고령화 사회로 가는 길이 점점 빨라지다 보니까 보험료를 내는 사람보다 보험료를 받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다 보니까 몇 0000년도에는 국민연금이 고갈된다는 말이 나오는 것입니다.

하지만 만약 적립된 보험금액이다 떨어지면 정부는 세금을 투입해서라도 연금 지급이 중지되지 않고 계속 지급할 수밖에 없습니다.

국민연금은 국가 존속하는 한 지급한다.

그것은 국민연금은 국가가 지급하기로 약속한 사회보험제도로 법적으로도 '내가 낸 연금보험료를 돌려받을 권리는 사유재산'에 해당한다고 합니다. 

그래서 국민연금관리공단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  '국가가 존속하는 한 국민연금은 반드시 지급할 것'이라고 합니다.

그러므로 국가가 망해서 없어지지 않는 한 국민연금은 지급될 것이므로 안심하시고 젊어서부터 부지런히 돈을 벌어 국민연금을 넣어 노후에 안락한 생활을 누리시기 바랍니다.

전 세계적으로도 국민연금 같은 제도를 운영하는 나라에서 연금지급이 중지된 나라는 한 곳도 없다고 합니다.